(리디가 설 연휴를 위해 선정한 테마별 웹툰 추천작)

[문학뉴스=이숙영 기자] 리디는 설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웹툰을 테마별로 추천했다. 주요 웹툰 테마는 ▲드라마 미리보기 ▲좌충우돌 로맨스 ▲시공을 넘나드는 스토리 등으로 리디의 인기작부터 웹툰 공모전 수상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드라마 미리보기 테마에서는 리디의 인기작 <시맨틱 에러>가 있다. 저수리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웃사이더 ‘추상우’와 디자인과 스타 ‘장재영’의 캠퍼스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2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를 앞두고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좌충우돌 로맨스 테마 추천작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과로로 쓰러져 소설 속 악녀에 빙의한 ‘노아’와 수사관 ‘카일 레너드’, 아기 용 ‘뮤’ 세 인물의 운명을 건 사건 추적기를 담았다. 독특한 캐릭터와 관계성이 흥미롭다는 반응을 얻으며 달슬 작가의 원작 웹소설과 웹툰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

시공을 넘나드는 스토리 테마에는 켄 리우 작가의 동명 SF 단편집을 웹툰화한 <종이 동물원>이 있다. 엄마의 마법이 담긴 종이 동물 등 다채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동화 같은 이야기를 펼친다. 리디 웹툰 공모전 수상작 <호덕전>은 궁중을 배경으로 인간이 되고 싶은 신과 신이 되고 싶었던 인간의 서사를 그려내 호평받고 있다.

리디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에 안전하게 ‘집콕’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엄선했다”면서, “리디 웹툰과 함께 재미와 감동 가득한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2torok@munhaknews.com

©문학뉴스/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