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뉴스=이재욱 기자] 지난달 출간된 박이도 시인의 시선집 ‘지상의 언어’ 영역본 <Language on the Surface of the Earth>이 아마존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지상의 언어’는 지난 2013년 일본에서 처음 출간되어 일본 내의 시립도서관, 대학도서관 등에 배포되었던 시집으로, 그 대역본이 같은 해에 국내에서도 발간되었다. 이번 영역본은 저명한 번역가인 Kevin O'Rouke 신부(전 경희대 교수)가 번역을 시작했지만, 작업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작고하여, 정신과 전문의 강창욱 박사가 번역을 마무리하였다.

시선집 ‘지상의 언어’는 시인의 대표적 시들을 엮은 만큼 그의 시적 경향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경희대 국문과 명예교수인 박이도 시인은 다음과 같이 자신의 시선집을 소개한다.

“후반기에 와서 특히 시가 짧아지는 등 어쩔 수 없이 인생론적인 경향을 띄게 된다. 흔히 ‘서정적 자아’라고 말하는데, 사물을 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에서 발전해서 자기 자신에 대한 정체성의 확인으로 나아가는 것을 경험한다.”

‘지상의 언어’는 △황제와 나 △어느 인생 △을숙도에 가면 보금자리가 있을까 △축제의 노래 △민담 시집에서 등 5부로 구성되어 있고, 110편의 시를 수록했다. 영역본 <Language on the Surface of the Earth>는 현재 아마존에서 검색하여 구입할 수 있다.

ljw@munhaknews.com

©문학뉴스/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