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발굴 위해 전 배역 오디션 실시...30일 프리뷰 티켓 오픈

[문학뉴스=이숙영 기자] 9월 15일 YES24스테이지 1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미인: 아름다운 이곳에>(제작 ㈜홍컴퍼니, 프로듀서 홍승희, 이하 ‘미인’)의 출연 배우들이 공개됐다.

뮤지컬 <미인>은 ‘삼천만의 히트곡’으로 불리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미인'을 비롯, ‘님아’, ‘봄비’, ‘빗속의 여인’, ‘아름다운 강산’ 등 한국 대중 음악의 살아 있는 전설, 신중현의 주옥 같은 명곡을 모아 만든 최초의 뮤지컬이다.

1930년대 일제 강점기의 극장 하륜관을 배경으로 신중현의 강렬한 음악과 닮은 아름다운 청춘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담았다. 2018년 초연 당시 폭발적인 정서를 담은 음악과 드라마가 어우러져 전하는 뜨거운 울림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뮤지컬 <미인>은 강호, 강산 형제와 그들의 둘도 없는 친구 두치, 그리고 시와 노래라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독립운동을 하는 시인 병연, 네 사람의 뜨거운 여정을 그린다. 낭만과 오락의 무대 하륜관을 배경으로 혹독한 시절에도 청춘을 불태우는 아름다운 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현재의 관객들에게도 유효한 정서적 감동을 선사한다.

강호의 형이자 동경대 법학부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인텔리 독립 운동가 ‘강산’ 역에는 뮤지컬 <윤동주, 달을 쏘다>, <미아 파밀리아> 등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 온 박영수와 뮤지컬 <드라큘라>,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 대극장과 소극장을 오가며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여 온 조성윤이 함께 한다.

어두운 시대에도 음악과 사랑을 꿈꾸며, 낭만과 오락의 무대 하륜관에서 가수로 데뷔하는 ‘강호’ 역에 뮤지컬 <문스토리>, <최후진술>,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등에서 탁월한 연기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선보이며 실력파로 자리잡고 있는 현석준,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등 넘치는 끼와 특유의 무대 장악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최민우, 실력파 보컬 그룹 브로맨스의 멤버이자 뮤지컬 <쓰릴 미>, <귀환> 등에서 섬세하고 솔직담백한 매력을 보여주며 뮤지컬 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윤은오가 맡는다.

모던 보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지적이고 세련된 시인 ‘병연’ 역에 뮤지컬 <헤드윅>, <썸씽로튼>, <리지> 등 섬세한 카리스마와 파워풀한 가창력을 보여 온 제이민,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 <록키호러쇼> 등에서 객석을 압도하는 에너지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여은, 뮤지컬 <검은 사제들>로 데뷔하여 단숨에 뮤지컬 <비틀쥬스>의 주역으로 떠오른 신예 장민제가 캐스팅되어 다양한 매력의 ‘병연’을 소화할 예정이다.

강산의 둘도 없는 친구이자 강호의 친형 같은 종로 굴다리패의 대장 ‘두치’ 역에는 연극 <알앤제이>, 뮤지컬 <미오 프라텔로> 등에서 특유의 따뜻함과 진정성이 돋보이는 연기로 호평을 받아온 최호승과 뮤지컬 <붉은 정원>, <전설의 리틀 농구단> 등 다양한 배역을 넘나들며 시선을 끄는 연기를 보여준 조현우가 관객과 만난다.

더불어 강호 일행의 독립운동을 막아서는 일본 경찰 마사오 외 다양한 인물로 분하는 김윤하와 하륜관의 사장 명희 외 다역을 맡은 백예은이 원캐스트로 무대에 올라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뮤지컬 <미인>은 지난 4월 가능성 있는 신예 발굴에 중점을 두고 전 배역 오디션을 실시했다. 뮤지컬 <미인>의 제작진은 “다양한 경험과 매력을 가진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으로 더욱 활기 넘치고 완벽한 프로덕션이 기대해도 좋다”며 뉴캐스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강렬한 음악을 닮은 뜨거운 청춘을 노래하는 뮤지컬 <미인>은 30일 금요일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과 Yes24 티켓(ticket.yes24.com)에서 프리뷰 오픈한다. (문의1577-3363 클립서비스㈜)

2torok@munhaknews.com

©문학뉴스/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