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출판도시, 12일~11 7일까지 온라인 프로그램 선보여

[문학뉴스=윤지현 기자] 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고영은)은 12일부터 “책이랑 놀자!”라는 주제로 '제18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어린이책잔치는 ‘만남, 공연, 전시, 이벤트’ 네 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만남의 장에서는 황선미, 고정욱, 한태희, 권오준 등 인기 작가들의 만남과 어린이책잔치가 뽑은 신인 작가와 만남(우주선 외 17명)이 북히어로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공연의 장에서는 그림책 작가 1인 극장과 에브루 아티스트 카디르의 에브루 동화 <내 이름은 블루>, 손인형극 등이 펼쳐진다. 그림책 작가 1인 극장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체험 키트를 수령할 수 있으며 온라인 중계를 통해 작가와 함께 만들기 체험을 한다.

이밖에도 <내 이름은 블루>는 에브루 아티스트 카디르가 이번 어린이책잔치에서 처음 발표하는 작품이다. 할아버지가 선물한 나침반을 가지고 바닷속 고래들을 만나며 자신을 발견해 가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는다.

전시의 장에서는 그림책 원화전과 카디르의 에브루 작품전, 2020년 전자출판지원센터 디지털 북 전시가 열린다. 디지털 북 전시는 북 히어로즈 스튜디오에 전자책의 역사 및 역대 전자출판대상 수상작을 인포그래픽으로 소개하고 멀티미디어북, 오디오북을 매회 10명씩 사전 신청을 받아 체험 가능하다.

특별 초청 강연으로 유튜버 공백(채널명 <공백의 책단장>)의 ‘북튜버 도전하기’와 최향랑 작가의 ‘캐릭터 구상과 그리기’도 마련됐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책의 가치를 지키고 전파하는 어린이 영웅들-북 히어로즈’는 책잔치 기획 및 프로그램에 참여해 책잔치의 이모저모를 널리 알린다.

한편 북히어로즈 캐릭터 리메이크 공모전과 온라인 골든벨, 책 표지 컬러링 리메이크도 눈에 띈다. 어린이책잔치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북히어로즈 캐릭터를 그려 제출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추후 온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안내는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http://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2torok@munhaknews.com

©문학뉴스/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